사람과 자연을 위한 기술

막구조(Membrane Structure)란 옥외 시설물로써 가장 아름다운 곡선 구조, 넓은 내부공간, 그리고 채광으로 인한 은은한 아름다움을 지닌 공법입니다.
건축분야에서 새로 등장한 공법으로 “Fabric Structure” 또는 “Tension Structure”로도 통용되는데 용어 그대로
코팅된 직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경량 구조로 하중부담이 적으며, 막재의 연성으로 인해 입체적인 구조로 설계가 가능한 구조물입니다.

태하E&C㈜는 막구조 분야 국내 최고수준의 디자인 능력과 구조해석능력 및 시공안정성을 겸비한 업체로서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공간을 기술과 노하우로 구현해 드림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으며, 품질경영을 기본으로 원칙을 지키는
설계, 제작, 시공으로 사후관리가 필요 없는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만을 생산하여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NO.1 조형적 디자인
    막구조의 가장 큰 매력은 일반적인 디자인에 국한되지 않은 입체성입니다. 연성의 막을 이용한 곡면의 구성, 넓은공간은 매우 차별화된 만족감을 기대하게 합니다.
  • NO.2 자연채광
    막구조는 자연광을 이용하여 필요한 조도를 얻으므로, 주간에 별도 조명장치가 필요치 않아 자원 절약 및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NO.3 공기단축
    경량구조체의 지붕재를 사용하므로, 공장에서 많은 부분을 사전제작하여 현장 설치부분이 타 공법대비 줄어들어 공기를 단축할 수 있으며, 그만큼 공사로 인한 민원불편 요소가 적습니다.

태하E&C
인증사항

태하E&C 사업분야